본문 바로가기
AI

MidJourney 사용해서 Children's Book 만들기

by 허감독 2023. 3. 4.
반응형

Chat GPT 를 사용해서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건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러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AI 는 자동으로 만들어는 프로그램이지만 상식을 벗어나는 그림을 그릴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물을 그려달라고 할때 다리가 다섯개일때도 있고 눈 위치가 이상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똑같은 단어를 넣어도 새로운 일러를 그려주기 때문에 한번에 원하는 일러는 그리는건 불가능했으며 그리고 원하는 일러를 얻었다고 해도 그와 비슷한 그림체가 계속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같은 그림체가 나온는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한번도 동화책을 만들어 보지 않았고 관련된 일을 해보지 않았다면 유튜브에서 이야기 하듯이 동화책을 쉽게 만들수 없습니다. 

오른쪽 위 그림을 보면 코끼리가 두발로 서있는데 손이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렇게 너무 어이없는 일러가 나옵니다. MidJourney 는 구독을 해야 하는데 기본이 10불짜리는 숫자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도 그정도 수면 동화책 정도는 만들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 사용하게 되어서 30불짜리로 변경해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해서 마무리를 할수 있었습니다. 

 

 

구독 서비스인데 10불짜리에서 제공하는 양을 다 사용하고 30불 무제한으로 변경시 사용하지 않은 10불의 차액만 보상해주고 추가금을 내야만 플랜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 금액을 내고 싶지 않으면 다음 Cycle 까지 기다렸다가 하면 됩니다. 저는 10불짜리를 일주일정도에 다 사용해서 다음 Cycle 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오래걸린다고 생각해서 30불을 내고 무제한으로 플랜을 변경하였습니다. 

 

AI 가 많이 발전해서 손쉽게 그림을 그릴수 있다고 하지만 아직 부족한점이 있고 완벽하게 그린다고 해도 화가나 일러스트러가 Job 을 잃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 처음 카메라가 나왔을때에도 화가들이 할일을 잃었다고 생각했지만 피카소같은 화가가 나왔습니다. 이 두 분야가 비슷해보이지만 다른 영역으로 나눠질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화책을 AI 로 만들 생각이 있으시다면 Midjourney 를 먼저 무료로 사용해보시고 사용방법을 익혀서 원하는데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에서 쉽게 하니까 저 정도면 나도 하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할수 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수 있다면 시작하세요. 저는 일러의 벽에서 포기 할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시작했으니 어떻게라도 끝내자라고 생각해서 만족스럽지 않지만 끝을 내고 아마존 KDP 에 등록하였습니다. 여기까지 해본것에 만족합니다. 판매가 안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끝냈다는것에 감사하고 만족합니다.  한번더 생각하시고 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