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원문은 B&H Article 에서 가져왔습니다.
https://www.bhphotovideo.com/explora/video/buying-guide/best-gimbal-and-camera-stabilizers
힘든 촬영을 마치고 영상을 확인했을 때, 마치 카메라가 세탁기에 빠졌다가 엄청나게 큰 산맥을 굴러떨어진 것처럼 모든 장면이 흔들린 것을 발견하는 것만큼 좌절스러운 느낌은 없습니다. 의도치 않게 흔들린 영상은 성공적으로 보였던 촬영을 순식간에 경력의 걸림돌로 만들 수 있죠. 후반 작업에서 영상의 흔들림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긴 하지만, 촬영 중에 안정화하는 것만큼 수월한 방법은 없습니다. 바로 이것이 짐벌과 카메라 안정화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오늘은 카메라 오퍼레이터의 삶을 훨씬 더 즐겁게 만들어줄 다양한 카메라 스태빌라이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짐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이 글 뒷부분에서 다룰 다른 스태빌라이저 옵션들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세요.
DJI RS 4 Pro
하늘 400피트 상공을 날거나 오프로드 랠리 코스를 달릴 때나,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자이로스코픽 장치를 다룰 때는 DJI 짐벌을 사용한다면 믿을 수 있습니다. RS 4는 DJI의 플래그십 짐벌 중 최신이자 최고의 제품입니다. 무게는 단 2.74파운드에 불과하지만 최대 10파운드의 탄탄한 페이로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무거운 시네마 렌즈를 장착해도 이 완벽한 워크호스 짐벌은 흔들림 없이 작동합니다. DJI의 이 최신 모델에서는 2세대 자동 축 잠금 장치를 사용할 수 있어, 전원 모드와 슬립 모드를 전환할 때 RS 4가 자동으로 잠금과 해제를 합니다. 큰 일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무거운 장비를 다룰 때 즉시 잠그지 않고 짐벌의 전원을 끄면 전원이 꺼진 모터 때문에 장비가 덜렁거리면서 다른 물체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 세로 + 가로 촬영 모드 (Vertical + Horizontal shooting modes)
- 자동 잠금 1.8인치 OLED 터치스크린 (Auto-Locking 1.8" OLED touchscreen)
- 업데이트된 ActiveTrack Pro (Updated ActiveTrack Pro)
- 카본 파이버 축 암 (Carbon Fiber Axis Arms)
DJI RS 3 Mini
이름 그대로입니다: RS 3의 미니 버전이죠. 이것은 작은 카메라 세팅으로 작업하거나 여행이 잦아서 수하물 공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환상적인 선택입니다. 무게가 겨우 1.9파운드밖에 되지 않아 촬영 시 들고 있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4.4파운드의 페이로드로 자체 무게의 두 배 이상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RS 3 Mini는 2450mAh 배터리로 최대 10시간이라는 놀라운 작동 시간을 유지합니다. 세로와 가로 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기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 블루투스 컨트롤 (Bluetooth control)
- 파노라마 & 타임랩스 기능 (Panorama & timelapse functions)
- 트래킹 기능 (Tracking capabilities)
Zhiyun CRANE 4
CRANE 4는 Zhiyun의 인상적인 플래그십 짐벌입니다. 이 목록에서 가장 무거운 제품 중 하나이지만, 놀라운 13.2파운드의 적재 용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모터에 직접 설치된 유용한 표시등이 있어, 흰색과 빨간색으로 깜박이면서 설정의 밸런스 상태를 알려줍니다. 짐벌은 종종 부적절하게 밸런스가 맞춰져 있어 모터에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결국 수명 단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표시등은 매우 유용합니다. 이런 표시등이 있으면 그런 문제들을 피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CRANE 4는 손목의 부담을 상당히 덜어주는 유연한 손목 받침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좋습니다.
- 12시간 작동 시간
- 가로 & 세로 촬영
- 블루투스 5.0 컨트롤
- 내장형 10W 보조 조명
Ready Rig
짐벌은 카메라 안정화에 훌륭한 솔루션이지만, 추가되는 무게 때문에 장시간 촬영이 꽤 부담될 수 있습니다. Ready Rig GS 스태빌라이저 + ProArm은 조끼 형태의 장치로, 완전히 장비가 장착된 시네마 카메라와 짐벌을 들고 다닐 때의 부담을 현저히 줄여주는 안정화 시스템입니다. 모든 것을 손으로 들고 하루 종일 힘들게 버티는 대신, Ready Rig는 본질적으로 장비의 무게를 사용자의 엉덩이와 몸통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킵니다. 또한 핸드헬드 촬영에서 발생하는 흔들림을 줄여 촬영의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짐벌처럼 기계적으로 부드럽지 않은, 더 자연스러운 핸드헬드 느낌을 담고 싶다면, 짐벌 없이 카메라 장비에 직접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미세한 떨림은 제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핸드헬드 방식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최대 40파운드의 페이로드 지원 (Supports up to a 40-pound payload)
- 팔의 부담을 덜어주고 촬영 시간 연장 가능 (Takes the load off your arms and extends shooting durations)
- 텔레스코픽 암으로 55인치의 효과적인 붐 범위 제공 (Telescopic arms allow for an effective boom range of 55")
- 1/4"-20 및 3/8-16" 나사산으로 액세서리 장착 가능 (1/4"-20 and 3/8-16" threads allow for accessorizing)
SmallRig
숄더 마운트 숄더 리그는 매우 과소평가된 안정화 형태입니다. 이는 카메라가 조작자 몸의 연장선처럼 작동하도록 해주어, 카메라의 흔들림과 떨림을 제거하면서도 정교하고 촉각적인 느낌을 제공합니다. SmallRig의 새로 발표된 Shoulder Rig Pro 키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소형 시네마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어깨에서 편리하게 장착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액상 실리콘 패드 덕분에 장시간 동안 편안하게 카메라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하지만 영상을 안정화하는 데 있어 매우 실용적인 방법입니다.
- 15mm 로드 지원 (15mm rod support)
- VCT-14 삼각대 플레이트 호환 (VCT-14 tripod plate compatibility)
- 다수의 1/4"-20 액세서리 나사산 (Multiple 1/4"-20 accessory threads)
이러한 도구들은 각각 다르고 독특한 스타일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짐벌에서 나오는 로봇 같은 부드러운 움직임부터 숄더 마운트의 더 저널리스틱한 핸드헬드 특성까지,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영상에 안정성을 더해주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스태빌라이저들 중 어떤 것으로 작업해보고 싶으신가요? 이미 사용해보셨다면, 어떤 것을 선호하시나요?
아래에 알려주세요!
'촬영 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립 영화 제작자를 위한 조명 구매 가이드 / Lighting Buying Guide for the Independent Filmmaker (2) | 2024.12.31 |
---|---|
최고 가성비 광각 시네 렌즈 / Best Budget-Friendly Wide-Angle Cine Lenses (0) | 2024.12.28 |
가성비 시네마 렌즈 / Cinema Lenses on a Budget (5) | 2024.12.26 |
신인 영화 제작자를 위한 12가지 멋진 선물 / 12 Great Gifts for Emerging Filmmakers (1) | 2024.12.21 |
2024 브이로그 카메라 추천 / The Best Vlogging Cameras of 2024 (2) | 2024.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