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 Drama

나만 몰랐던 부자 되는법 넷플릭스

by 허감독 2023. 5. 24.
반응형

미국에 사는 사람들 내용으로 나와서 한국에 있는 사람에게는 크게 안 다가올수도 있는 조언들이다. 하지만 나는 미국에 있고 돈을 잘 관리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야한다고 느꼈다. 매번 머리속으로만 생각하고 실제로 그것을 위해서 어떤한 행동을 취하지는 않았다.

이 다큐멘터리는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보여줘서 내가 어떻게 적용할수 있을까 생각하게 된다. 출연자들을 보면 답답해 보이는 사람도 있다. 이혼한 후에 양육비로 매달 3천만원 가량을 받지만 남는 돈이 없다. 주식에 투자했다가 돈이 많이 묶여서 손해를 본 사람도 있고 이건 다들 팬대믹때 주식을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지금 마이너스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태반일것이다.

 

일반인들의 수입과 지출을 전문가가 보고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세이브할수 있는지 지금 하는 일을 어떻게 더 나은 방향으로 가게 조언을 해준다. 일반인들이 그것을 받아드리고 안 받아드리고는 본인의 판단이다. 그리고 대부분 부부나 커플들이 많이 나왔는데 서로 돈에 관한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다는것을 볼수 있다. 

 

하루 아침에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다. 복권에 당첨되면 가능할겠지만 그 확율을 기달리순 없다. 기다리고 싶다면 기다리는 동안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꾸준히 살아가야한다고 생각한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 아주 손쉽게 돈을 벌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있었다. 하지만 하면 할수록 느끼게 되는것은 꾸준히 해야 한다는것이다. 

 

파이넨스 전문가 라미트가 주는 가이드다 다 맞다고 할순 없지만 그래도 그것이 사람들이 더 부자의 삶으로 이끌어줄것이다. 새는 돈을 찾아서 막고 손해를 본게 아까워서 되찾으려고 하지 말고 가망이 없는것에 시간과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것을 깨닫게 해줬다. 

 

이 다큐멘터리를 보고 조금이나마 부자의 삶으로 갈수 있었으면 좋겠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본 영화나 드라마보다 더 볼만한 시리즈인것 같다. 매회가 길지 않아서 부담없이 볼수 있으며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